(주)기술과창조
  • Home
  • 고객지원
  • 일반 자료실

일반 자료실





안전·건강한 축산식품 생산을 위한 미래 기술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기술과창조 댓글 0건 조회 38회 작성일 21-08-14 23:48

본문

안전·건강한 축산식품 생산을 위한 미래 기술은?

-29~30국립축산과학원한국축산식품학회 국제학술대회 공동 개최-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국립축산과학원은 ()한국축산식품학회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하며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축산식품의 미래 지향 기술을 주제로 29일과 30일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국내외 축산식품 분야 산업체와 대학연구소 관계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학술대회 기간 동안 7개 세션(분과)별로 소비자가 요구하는 안전한 축산식품을 생산하기 위한 안전성 강화와 새로운 품질예측 기술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축산식품의 위생과 안전을 향상하는 효율적인 관리 방법으로 국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정책과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FAO)의 활동을 소개하고코로나 이후 시대에 축산식품 시장의 대응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또한축산 선진국의 최신 안전기능성 증진 기술로 미국의 항생제 내성인자 저감 기술과 저지방 육제품 개발 기술도 소개한다.

축산물의 품질을 비파괴검사 고기를 절단분쇄 또는 화학처리를 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에서 성분이나 품질을 예측하는 방법

로 신속하게 측정할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기술정보통신기술(ICT)과 이미지 분석 기술에 대한 발표도 있을 예정이다.

 

  농촌진흥청 박범영 국립축산과학원장은 축산식품 분야의 산업기술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더욱 진보하고 있지만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한다.”라며,

안전하고 건강한 축산식품 생산에 꼭 필요한 미래 기술을 논의하는 이번 학술대회가 우리나라 축산식품산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의처 농촌진흥청 축산물이용과 강선문 농업연구사, 063-238-739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가기